오픈놀 뉴스레터의 첫 발행을 기쁘게 소개 드립니다! 👏 앞으로 저희는 오픈놀 보육기업 소식과 유익한 프로그램 정보, 그리고 오픈놀 PICK! 1분 뉴스들을 매주 전해드릴 예정입니다. 이번 첫 발행에서 여러분께 꼭 필요한 정보들이 가득하길 바랍니다. 함께 성장하는 여정에 동참해 주셔서 감사드리며, 앞으로도 많은 관심과 응원 부탁드립니다!
오늘은 오픈놀이 주목한 기업, 데모데이 행사를 소개 드리며 프로그램 참여자 모집 소식부터 스타트업 트렌드 뉴스까지 다양한 소식 함께 전해 드립니다.
(주)스트레스솔루션이 중소벤처기업부와 한국투자액셀러레이터의 팁스(TIPS) 프로그램에 선정됐어요!🚀
이번 선정으로 HRV(자율신경변이도) 기반의 공황발작 예측 스마트 솔루션 개발을 가속화하고, 국내외 시장 진출에 나설 계획입니다.
🏢스트레스솔루션은 심박동수(BPM)와 심전도파형(Waveform)을 바탕으로 맞춤형 소리🎧를 개발하는 기업으로 스트레스 완화, 수면 개선, 집중력 향상 등 다양한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안전하고 고품질의 소리와 공간 소리 적용 기술력을 바탕으로 국내 최고의 사운드 마케팅 기업으로 자리 잡았죠.
배익렬 대표님은👨💻 “이번 팁스 선정이 중요한 전환점이 될 것”이라며, 앞으로도 많은 사람에게 도움이 되는 혁신적인 기술 개발에 힘쓸 것이라고 하셨어요. 정말 기대되네요!👏
혁신의 불꽃을 터트리다! 🔥 스타트업의 비전과 아이디어가 한자리에 모이는2024년 제4회 관악 S-라이징데이가 드디어 찾아옵니다!👏 이번 데모데이에서는 6개 스타트업이 그들의 열정과 놀라운 아이디어를 선보일 예정인데요. 미래를 이끌어갈 스타트업의 참신한 도전과 에너지를 직접 확인할 기회를 놓치지 마세요! 관심 있는 분들의 많은 참여와 응원 부탁드립니다!
📢 [강남 취.창업허브센터] 2024 강남 취.창업허브센터에서 입주 기업의 성공적인 성장을 지원하고 혁신적인 비즈니스를 함께 만들어갈 파트너사를 찾습니다.(~10/28)
✨강남 취.창업허브센터는 스타트업과 벤처기업을 발굴하고 육성하는 지원 기관으로서 여러분의 참여를 기다립니다. 🗓모집기간은 2024년 10월 1일부터 10월 16일 18:00까지이며, 입주 파트너사(VC, AC) 2개사를 모집합니다. 독립형 사무공간 제공은 물론, 네트워킹 및 멘토링 기회와 투자자 매칭 지원 등 다양한 혜택이 준비되어 있습니다. 👨💻자격요건으로는 투자재원(고유/펀드)을 보유한 기업, 최근 3년 이내 창업기업에 투자한 이력을 보유한 투자기관이 포함됩니다.
스타트업의 지상과제는 잠재력을 폭발시키는 것. 이를 위해선 더 큰 시장에서 더 많은 고객들을 만나야 한다. 많은 스타트업들이 글로벌 시장을 정조준하는 이유도 그래서다. 수익 잠재력을 높이고, 다양한 고객층을 확보할 수 있기 때문이다. 시장 피드백을 통해 지속적으로 업그레이드되는 스타트업의 특성상 해외 시장은 기업의 성장을 위한 발판이 되기에 충분하다. 위험 분산이나 인재 확보, 브랜드 이미지 증대 등의 효과도 톡톡하다. 국내 시장에서 자신감을 얻은 스타트업들의 눈길이 자연스레 해외로 향하는 이유다.
전자약 의료기술 R&D 전문 기업 ‘뉴아인’ 김도형 대표는 “이번 태국 FDA 인증을 통해 태국 시장에 뉴아인의 기술력을 소개할 수 있게 되어 기쁘게 생각한다”면서 “태국의 다양한 질환 문제를 해결하고 글로벌 동반 성장을 추구하며, 주변국을 비롯한 해외시장에 더욱 박차를 가할 것”이라고 덧붙였다.(✅클릭시 기사로 이동)
*출처 : 더퍼스트미디어
💡오픈AI가 주목한 스타트업, 와들은 AI를 이렇게 바라본다
인공지능(AI)의 시대의 개막을 알린 사건을 꼽는다면 ‘챗GPT(ChatGPT)’의 등장은 빼 놓을 수 없는 사건이다. 2022년 11월 처음 공개된 챗GPT는 출시 첫 주 만에 100만명이 넘는 사용자를 모을 만큼 큰 기대를 받았고, 지금도 빠른 주기와 큰 폭의 발전으로 AI 시장의 중심에 위치하고 있다.
AI 시장은 계속해서 빠르게 변화하고 있어요. 무엇이 이 변화를 이끄는 걸까요? 산업과 시장의 발전은 필연적으로 사람의 관심과 투자에 근거합니다. AI가 빠르게 변화하고 성장하는 건 결국 그만큼 많은 투자가 이뤄지고 있다는 이야기죠.(✅클릭시 기사로 이동)